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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성교육의지도방향
  • 학교급별로 학생의 발달수준에 맞도록 체계화하여 각 영역별로 실시하고 정규 교과에 포함시켜 실시한다.
  • 지식중심의 도덕, 윤리교육에서 벗어나 대화, 토론, 상담, 사회봉사등 실천적인 활동을 통해 내면화하고, 전 교과목에 걸쳐 도덕, 윤리 교육이 실행되도록 한다.
  • 학교의 전 교사가 학생과의 인간관계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지도하며 학생들의 자발적 동기 부여를 위해 노력한다.
  • 세계화 시대에 알맞은 정보, 평화 애호, 인류애 등에 관한 내용을 강화시킨다.
  • 민주 사회 시민의 기본 자질인 협동정신, 봉사정신, 책임의식, 질서의식 등을 중점 지도한다.
  • 일상 생활속에서 체질화되어야 할 도덕적 행위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기본습관을 형성시켜 주어야 한다.
  • 교과서 중심의 인성교육에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으로 전환한다.
  • 학교와 가정, 사회가 연계하여 협조적 관계를 유지하고 학부모교육을 통해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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