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Busan Bukbu District Office Of Education

부산교육청 페이스북 부산교육청 트위터 부산교육청 블러그 부산교육청 카카오스토리

북부교육뉴스

현재 위치 : 홈 > 열린행정 > 북부교육뉴스

열린행정 > 전자민원 > 북부교육뉴스에 관련된 게시판 내용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동이 있는 졸업식
작성자 용수초등학교 작성일 2018-02-26




-
◈ 5학년 후배들이 우리들의 졸업을 응원하는 영상물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어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 부모님께 리코더로 ‘부모님 은혜’를 연주하고 편지를 읽을 땐 눈물이 날 것 같았어요. 
◈ 편지를 다 읽고 어머니께서 저를 안아 주실 때 참 좋았어요. -6학년 졸업생들의 소감 중-


○ 2017년 2월 20일 10시, 용수초등학교(교장 김소옥)에서는 김석준 교육감의 축하 인사 영상을 시작으로 뜻깊은 졸업식을 가졌다. 식전 행사로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합창부에서 ‘이젠 안녕’이란 노래를 부르며 후배 합창단이 졸업생 단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장면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 식중 행사에서 졸업생들은 부모님, 가족과 함께 개별적으로 단상에 올라 학교장으로부터 졸업장을 받고 내려갔다. 학교장은 일일이 졸업생 모두의 꿈을 응원하는 말씀을 전했다.
○ 졸업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리코더 솜씨로 부모님께 연주를 들려 드리고 손글씨로 써온 편지를 직접 읽어 드렸다. 편지를 듣고 있던 부모님은 눈시울을 적시기도 하였고 자녀를 꼬옥 안아주기도 하여 정감이 넘치는, 마음이 전해지는 따뜻한 졸업식이 되었다. 
○ 한편, 종전에는 대표들로만 이루어졌던 송사와 답사를 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만드는 영상물로 대신한 점이 주목할 만한 일이다. 학생 모두가 졸업식의 주인공이 되어 서로에 대한 아쉬운 정과 응원하는 마음이 잘 전달한 것이 돋보였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도자료-2017학년도 졸업식.hwp